해당 시의원, 협조 요청한 것일 뿐... 사실관계 명확히 해야

부산시의회 한 시의원이 자신이 추진위원장을 맡은 행사를 개최하면서 소속 상임위 소관 기관들에게 협찬을 강요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물의를 빚고 있습니다. 

특히, 이들 기관들은 해당 상임위의 행정사무감사 피감기관들이어서 갑질 논란까지 일고 있습니다.

해당 기관 관계자들에 따르면 부산시의회 A의원은 최근 열린 한 행사와 관련해 상임위 소관 기관들을 찾아다니면서 자신의 지역구 행사라며 협찬과 인원 동원을 요구했다는 것입니다. 

이같은 A의원의 요구에 B기관은 워크샵을 한다는 핑계로 직원 80여명을 동참시켰고 협찬금 300만원을 후원했습니다. 

이외에도 C기관은 협찬금 200만원을, D기관은 800만원을 각각 후원했습니다. 

모 기관 관계자는 "이 행사 협찬에 대해 기관장도 반대해 반려했지만, A의원의 지속적인 요구로 인해 어쩔수 없이 협찬 금액을 줄이고 줄여서 후원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함께 "지난해 행사에도 이런 경우는 없었다며 이는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심각한 갑질"이라고 분통을 터트렸습니다.

이에대해 A의원은 “협조를 요청한 것인데 그쪽에서 강요라고 했다면 할 말 없다”며 “인원 동원도 해당 기관에서 야유회가 예정돼 있는데 야유회를 이 행사 날짜에 맞추겠다고 한 것이라며 사실관계를 명확히 할 필요가 있다”고 해명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부산참여연대 양미숙 사무처장은 "오해의 소지가 있다면 스스로 점검하고 관리해 문제 제기나 비판이 않나오게 해야 하는데 오히려 시의원이 상임위 소관 기관에 협찬을 요청한 것은 아주 실망스럽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