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국무총리는 7일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의 최근 국정감사 태도에 대해 온당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총리는 오늘(11/7)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지난 1일 운영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강기정 정무수석의 돌출 감정 발언 논란에 대해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낙연 총리는 '정부 대표로서 사과하라'는 야당 의원들의 요구에 대해 "당사자가 이미 깊이 사과드린 것으로 알지만", 자신의 "생각을 물으셔서 답한다"며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정부에 몸담은 사람이 감정을 절제하지 못하고 국회 파행의 원인 가운데 하나를 제공한 것은 온당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자유한국당 주광덕 의원은 자신의 질의시간을 할애해 "오늘 멋지고 아름다운 광경을 목격했다"며 "총리가 최근 일련의 상황에 대해 스마트하게 죄송한 마음을 표현해주셨는데, 야당인 저에게도 감동이 온다"고 호평했습니다.

주 의원은 이 총리에 대해 "늘 존경하는 마음을 갖고 있는 정치 선배"라고 치켜세우면서 "총리의 마음가짐과 진심어린 사과표명이 그 어떤 질의와 답변보다 우리 정치를 한단계 성숙시키고 우리 국민이 보고 싶어하는 아름다운 멋진 장면이 아닌가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어제 국회 예결위는 야당이 강 수석의 '태도 논란'과 관련해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의 예결위 전체회의 출석과 사과를 요구하면서 파행됐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