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지난달 3일 태풍 '미탁'으로 피해를 입은 영덕지역 학교를 방문해 피해 현황을 살펴봤다.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이 각종 재해로 인한 학교시설 피해 예방을 위한 재해대책 특별교부금 20억을 확보해 지원합니다.

재해대책 특별교부금은 지진, 폭설과 화재 등 각종 재해·재난에 학생 안전사고와 학교시설 피해 예방을 위해 사용합니다.

이번 재해대책 특별교부금은 경북 도내 전 학교 중 각종 재해에 취약한 시설이 있는 초 17교, 중 3교, 고 11교 총 31교에 지원합니다.

태풍과 폭설, 집중호우 등에 대비한 교실 외벽보강, 옥상방수, 지붕보강, 운동장 침수보강, 옹벽설치와 화재 대비 방화셔터 설치 공사 등에 사용합니다.

경북교육청은 학생 안전을 위해 최대한 조기에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학교에 안내하고 기타 제반사항을 적극 지원할 계획입니다.

앞서 경북교육청은 지난달 초 태풍 '미탁'으로 피해를 입은 영덕, 울진지역 등 초 8교, 중 1교, 고 1교 총 10교와 4개 직속기관에 대해 31억원을 긴급 지원해 응급 복구에 발 빠르게 대처한 바 있습니다.

심원우 경북교육청 교육안전과장은 “학교현장의 각종 재해·재난에 신속히 조치해 교육에 차질이 없도록 하고 앞으로도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