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국무총리가 청와대 국정감사에서 '고성 논란'을 빚은 강기정 정무수석과 관련해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유감을 표했습니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오늘 국회 예결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강기정 정무수석의 태도 논란으로 빚어진 예결위 파행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자유한국당 소속 이종배 간사의 질의를 받고 이같이 답했습니다. 

특히 이 총리는 "깊이 사과를 드린 것으로 알지만 생각을 물으셔서 답한다"면서 "정부에 몸담은 사람이 감정을 절제하지 못하고 국회 파행의 원인 가운데 하나를 제공한 건 온당하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전해철 간사는 "예결위가 정상 개최돼 다행스럽다"면서도 "상임위 차원에서 충분한 문제제기와 유감 표명, 사과, 정상적인 의사진행이 모두 이뤄진 상황을 예결위에서 이야기하는 건 맞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이종배 간사는 "야당과 협치를 이끌어내야 할 정무수석이 정쟁을 일으킨다는 것이 도저히 용납이 되지 않는다"면서 대통령은 정무수석을 즉각 경질하고 국민들에게도 사과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말했습니다. 

자유한국당 김재원 예결위원장은 "여러가지 일로 이틀간 회의가 열리지 못하고 밀려서 국무위원들과 예결위원이 불편함이 많았다"면서 오늘은 종합정책질의를 내일 비경제부처 전체회의를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