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 인근 해상에서 7명이 탑승한 소방헬기 추락사고 나흘째인 오늘 실종자 구조와 동체 인양을 위한 수색 작업이 재개됐습니다.

어제 사고 해역에서 발견된 실종자 시신 3구 중 남성 시신 2구를 수습한 수색 당국은 추가 실종자 구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동해지방해양경찰청은 해군 청해진함에서 심해잠수사들을 투입해 수중 수색과 동체 인양을 위한 정밀 탐색을 재개했습니다.

어제 실종자 시신 수습을 위해 12시간 이상 수중 수색을 진행한 해군 청해진함 심해잠수사들도 수중 수색과 구조를 재개할 예정입니다.

수색 당국은 어제 사고 해역 탐색 결과 헬기 동체가 거꾸로 뒤집혀 프로펠러가 해저 면에 닿아 있는 상태였고, 헬기 꼬리는 동체로부터 완전히 분리돼 90m 떨어진 곳에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어 꼬리 쪽에서 발견된 남성 시신 2구를 포화 잠수를 통해 지난 2일 오후 9시 14분께 인양·수습했습니다.

청해진함으로 인양된 시신 2구는 해경 함정을 통해 울릉도로 이송됐으며, 소방청에서 가족과 협의, 원하는 병원으로 옮길 예정입니다.

수색 당국은 지문 및 가족 확인을 거쳐 최종적으로 시신 2구의 신원을 확인할 방침입니다.

동체 안에서 발견된 시신 1구 수습과 나머지 실종자 4명을 추가 수색한 뒤 기상 상황을 고려해 동체를 인양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