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 연 : 신효섭 제주도 공보관실 주무관

● 진 행 : 고영진 기자

● 2019년 10월 29일 제주BBS ‘아침저널 제주’

(제주FM 94.9MHz 서귀포FM 100.5MHz)

● 코너명 : 제주도정 소식

[고영진]매주 화요일, 알찬 정보를 갖고 오는 제주도청 공보관실 신효섭 주무관 스튜디오에 나오셨습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을 준비하셨나요?

1. 제주특별자치도개공사에서 신혼부부와 청년을 위한 매입임대주택을 공급합니다.

신혼부부와 청년계층 분들에게 올해 매입한 임대주택을 공급합니다. 공급물량은 총 74세대 이구요, 신혼부부는 45세대, 청년은 29세대 각각 공급합니다. 신청은 제주시 첨단과학기술단지 내에 있는 제주개발공사 주거복지팀 사무실에서 현장접수로만 이루어지고, 신혼부부는 11월 1일부터 11월 2일, 청년은 11월 8일부터 9일 양일간 이루어집니다. 이번 입주자 모집은 신청접수 후에 자격 확인 과정을 거쳐서 신혼부부는 배점 청년은 추첨으로 선정됩니다. 당첨자 발표는 내년 2월초에 할 예정이구요, 3월부터 입주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번 사업은 주거비 부담 경감을 위해 이루어지는 만큼 임대보증금과 월 임대료는 시중시세의 30~50% 수준이라고 합니다. 임대료 수준은 순위 및 소득수준에 따라 결정된다고 하네요. 자세한 사항은 제주개발공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주거복지팀 780-3592, 3595로 유선 문의하시면 됩니다.

2. 제주도에서 운영하고 있는 무인 택배함 있는 거 알고 계시나요?

2014년부터 사업이 시작됐고 현재 6개 무인택배 보관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무인택배는 여성분들이 안심하고 택배를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하기 시작했는데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누적 6만3천여건의 이용실적을 보였습니다. 안심 택배함은 여성분들 뿐만 아니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은 택배를 신청할 때 안심 택배함 주소를 기재하면 되는데요, 택배기사분은 물품을 택배함에 보관하고 보관 장소와 인증번호를 휴대번호로 보내면, 그 인증번호로 물건을 찾으면 됩니다. 보관료는 무료인데. 72시간이 지나면 1일당 1천원의 보관료가 부과 됩니다. 내년에도 무인택배함 2개소를 추가 설치할 예정인데, 현재 수요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무인택배함 이용 문의사항이 있으면 도 성평등정책관 710-6553번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3. 서귀포시에서 부모공감 토크콘서트가 열립니다.

행사는 11월 1일 금용일 오전 10시에 열리는데요, 영재발굴단 노규식 박사님이 강사로 나섭니다. 강의주제는 마음 읽어주는 엄마, 신나게 공부하는 아이 이구요, 모집정원은 총 50명이고 현재까지 40명 정도 신청 중에 있습니다. 수강신청은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하니까 가입 후에 수강신청 바랍니다.

4. 2019 제주 외국어 체험축제가 열립니다.

축제는 10월 31일 목요일날 열리구요, 누웨마루 거리로 가시면 됩니다. 체험축제에서는 다문화가정 음식체험장, 원어민과 함께하는 간식만들기, 초청공연 등이 있고요. 10월 31일이 할로윈 데이인 만큼 할로윈데이 관련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고영진]오늘도 알찬 정보를 소개해 주신 신효섭 주무관 수고하셨습니다.

[신효섭]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