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사용중단 권고 이후 액상형 전자담배가 편의점에서 잇따라 퇴출되고 있습니다.

점포수 기준으로 업계 1위부터 3위인 CU와 GS25, 세븐일레븐에 이어 업계 4위인 이마트24까지 판매중단.공급중단 조치에 나서면서 시중 편의점에서 액상형 전자담배를 찾기는 어려워지게 됐습니다.

세븐일레븐과 이마트24는 오늘 액상형 전자담배 4개 품목의 신규 공급을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다만, 이마트24와 세븐일레븐은 가맹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매장에 남아있는 재고는 소진될 때까지 판매를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앞서 정부는 지난 23일 중증 폐 질환 유발 논란이 일고 있는 액상형 전자담배에 대해 사용 중단을 권고했습니다.

정부 발표 이튿날 편의점 GS25가 선제적으로 가향 액상형 전자담배 4종의 판매를 중단했고 이마트와 삐에로쇼핑, 일렉트로마트도 정부의 위해 성분 분석 결과가 나올 때까지 비엔토 7개 제품과 릴렉스 2개 제품 판매를 잠정 중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어제(25일)는 CU가 가향 액상 전자담배 4종의 가맹점 추가 공급을 중단하겠다고 밝혔고, 홈플러스가 운영하는 편의점 365플러스도 쥴 랩스 3종에 대한 판매를 중지했습니다. 

업계 1∼4위가 모두 액상 전자담배를 사실상 '퇴출'하면서 재고가 소진되면 향후 편의점 매장에서는 해당 제품을 구매할 수 없게 됩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