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식과 함께 공식 업무시작

이수혁 신임 주미대사는 취임식을 가진 자리에서 "한반도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라는 역사적 과제를 이뤄나가기 위해 한미 간 공조도 더욱 강화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수혁 주미대사는 현지시간으로 어제(25일) 주미 한국대사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지난 2년간 한국과 미국은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정상 외교에 힘입어 역사의 흐름을 대립과 대결에서 대화와 평화로 바꾸기 위해 그 어느 때 보다 긴밀히 협력해왔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 대사는 "한미 동맹은 우리 대외 관계의 기본 축"이라며 "한미 동맹은 오늘의 상호 이익을 충족하는 동시에 내일의 조건에도 부합되는 미래지향적 형태로 더욱 건강하게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다가오는 내년도 미 대선과 미 국내정세 주요 이슈들이 우리 국익에 미치는 영향을 면밀히 분석해 대미 외교가 안정적이고 연속성 있게 유지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며 "경제 분야에서 양국 간 전략적, 상호 호혜적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도 배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사는 취임식을 시작으로 공식 활동에 들어갔으며, 첫 외부 일정으로 워싱턴DC의 한국전 참전용사 기념공원을 찾아 기념비에 헌화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