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이 오늘 손학규 대표의 당비대납 의혹을 처음 제보한 당직자의 징계를 논의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를 둘러싼 내분은 더 격화되고 있습니다.

바른미래당 사무처 노동조합은 "해당 직원은 공익제보자"라며 징계를 반대하는 성명서를 발표했습니다.

노조는 성명에서 "해당 당직자는 정치자금과 관련한 부정을 방지하고 헌법가치를 지키곘다는 정강정책에 따라 공익제보를 했다"며 "당이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 유심히 지켜보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노조는 특히 "공익제보자 보호는 우리 사회의 책무"라는 손 대표의 과거 발언들을 언급하면서, 손 대표의 이중적 태도로 당이 내로남불 정당으로 전락할 수도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해당 제보를 받아 의혹을 처음 제기한 이준석 전 최고위원은 오늘 <BBS 이상휘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손 대표가 자신의 돈을 대신 입금하도록 시킨 비서는 우리가 한 번도 같이 일해 본 적이 없는 사람"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전 최고위원은 그러면서 지금은 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을 했지만, 추후 필요하다면 검찰 고발도 검토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와 관련해 장진영 당대표 비서실장은 "은폐나 탄압을 했을 때 최후의 수단으로 외부에 알리는 절차를 밟은 게 아니다"며 의혹제기는 공익제보로 보기 어렵다고 설명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