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박능후 보건복지부장관은 오늘 '액상형 전자담배 안전관리 대책 브리핑'을 열고 액상형 전자담배에 대한 유해성 검증이 완료되기 전까지 사용을 중단해달라고 요청했다. [사진=보건복지부]

[앵커]

정부가 지난달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자제'를 권고한 데 이어 '사용중단'을 강력하게 권고하고 나섰습니다.

임산부와 비흡연자는 물론 현재 액상형 전자담배를 피우는 청소년의 경우 즉시 사용을 중단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양봉모 기자입니다.

 

[기자]

보건복지부는 오늘 '액상형 전자담배 안전관리 대책 브리핑'을 열고 액상형 전자담배에 대한 유해성 검증이 완료되기 전까지 사용을 중단해달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아동·청소년과 임산부, 호흡기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 비흡연자는 액상형 전자담배를 절대 사용하지 말라고 권고했습니다.

현재 액상형 전자담배를 피우는 청소년의 경우 즉시 사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박능후 보건복지부장관입니다.

(정부는 국민의 생명과 건강보호를 최우선으로 하여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입니다.

먼저 국민 여러분 모두에게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을 중단할 것을 강력히 권고합니다.)

이는 미국에서 중증 폐 손상 사례가 1천여 건이 넘고 사망사례가 33건 발생한 이후 국내에서도 의심사례가 1건 보고된 데 따른 조치입니다.

복지부는 또 관계부처와 액상형 전자담배의 안전관리를 위한 2차 대책으로 관리체계 강화를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올해 안에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제품회수, 판매금지 등을 위한 과학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액상형 전자담배 안에 대마 중 환각을 일으키는 7개 유해성분 분석을 11월까지 완료할 예정입니다.

또 액상형 전자담배 안전관리와 니코틴액 수입 통관도 강화하고 불법 판매행위 단속과 홍보 역시 강화할 방침입니다.

BBS뉴스 양봉모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