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 앵커 >

깊어가는 가을, 산사를 비롯한 전국 곳곳에서 다채로운 문화 축제가 잇따라 펼쳐지고 있습니다.

불교 문화를 체험하고 모두가 함께 나누고 즐기는 축제 현장으로 가보시죠.

전경윤 기잡니다.

 

< 기자 >

가을을 더욱 풍성하게 해주는 문화 축제들이 전국 곳곳에서 잇따르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문화 유산 고려 팔만 대장경을 나무로 새긴 판각 장소로 알려진 남해 화방사에서는 대장경 판각지 성역화를 발원하는 호국 문화제가 펼쳐졌습니다.

성조스님/남해군불교사암연합회 고문·보리암 주지

[오늘의 행사가 고려팔만대장경 판각지를 발굴 복원하고, 성역화 하자는 모든 이들의 염원이 끊이지 않고 지속적으로 모여지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바랍니다.]

이번 문화제에서는 나라를 위해 희생된 영령들을 위로하는 '진도 씻김굿 공연'에 이어 산빛 음악회도 열려 노래하는 수행자 정율스님과 가수 태진아 등의 무대가 가을밤을 수놓았습니다.

불국사 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경주시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도 지역 주민들을 위한 축제 마당이 펼쳐졌습니다.

제16회 희망톡! 재활톡! 나눔톡! 페스티벌은 불국사 주지 종우스님과 복지관장 종성스님을 비롯해 지역 장애인들과 봉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공연과 마술쇼, 체험부스와 운동회 등으로 꾸며졌습니다.

종성스님 / 경주시 장애인복지관장

[“이용 장애인과 가족, 후원자, 자원봉사자 여러분 모두가 한데 어우러져 소소한 즐거움을 나누고 화합하는 자리가 되길 바랍니다.]

불교계 어린이 청소년단체인 사단법인 동련 울산은 울산박물관 대강당에서 울산시 청소년 어울림한마당 음악축제'를 개최했습니다.

행사는 지역 청소년 등 300여명이 동참한 가운데 해설이 있는 오케스트라 실황 연주와 영화음악으로 꾸며졌습니다.

지리산속에 자리한 경남 함양 서암정사 소속 상림어린이합창단은 창립 5주년 기념공연을 열었습니다.

합창단 단원들의 무대뿐만 아니라 졸업단원들과 학부모 모임인 자모회,성악4중주 룸비니 싱어즈 등의 공연이 펼쳐졌습니다.

[박희은·강우진/함양 상림어린이합창단 단원]

[저희도 합창무대에서 함께하게 될 텐데요, 무대에서 선보일 노래는 '천만송이 연꽃','반야의 등불', '보리울의 여름' 세 곡입니다. 7살 유치원 동생부터 13살 6학년까지 다양한 나이의 어린이들이 모여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음악의 세계로 여러분을 모셔보겠습니다.]

대한불교천태종 구미 금룡사는 가을을 맞아 불자들의 올바른 신행생활을 돕기 위한 불교 문화 강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였습니다.

주지 혜봉 스님의 지도아래 사찰예절과 염불수행을 배우고 초청 강사들의 행복을 주제로 한 강의도 이어졌습니다.

경기도 무형 문화재 제 63호 지화장 기능 보유자 석용 스님의 천연 염색과 전통 지화 체험도 진행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혜봉 스님/구미 금룡사 주지]

[“모두 악한 일은 행하지 말고 모든 선을 받들어 행하여 내 마음을 그와 같이 행복하게 잘 가꾸어 나가야 하느니라.. 하는 이 한 문장 속에 세상에 있는 건강과 행복의 비법이 있다고 하는 것을..”]

서울도심의 국제 포교도량,비로자나 국제선원은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 선원 3층 법당에서 창립 13주년 법회와 작은 음악회를 열고 찬불가와 팝송,시낭송 등으로 작고 소박한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BBS 뉴스 전경윤입니다.

영상 취재 문정용 허영국

영상 편집 장준호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