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은정 울산지검 부장검사가 전·현직 검찰 간부를 직무유기 혐의로 고발한 사건과 관련해, 경찰이 검찰을 상대로 압수수색 영장을 신청했습니다.

지난 달에 이은 두 번째 신청인데, 검찰이 어떤 반응을 보일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유상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경찰이 검찰을 상대로 한 압수수색 영장을 신청했습니다.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오늘 오전, 부산지검을 상대로 한 압수수색영장을 서울중앙지검에 신청했다고 밝혔습니다.

사건의 발단은 부산지검에서 근무하던 한 검사의 '고소장 위조' 의혹 때문입니다.

지난 2016년 당시 부산지검에서 근무하던 윤모 전 검사는 사건처리 과정에서 민원인이 제출한 고소장을 분실했습니다.

그러나 윤 전 검사는 사건을 무마하기 위해 해당 고소장을 임의로 작성해 처리했습니다.

고소장 위조 사실은 이내 검찰 상부에서 적발됐지만, 별다른 징계 조치는 없었고, 당사자인 윤 전 검사가 검찰을 떠나는 선에서 마무리됐습니다.

이와 관련해 임은정 울산지검 부장검사는 "검찰이 의도적으로 사건을 은폐하려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임 부장검사는 그러면서 김수남 전 검찰총장과 김주현 전 대검 차장, 황철규 당시 부산고검장과 조기룡 당시 청주지검 차장 등 4명을 직무유기 혐의로 서울지방경찰청에 고발했습니다.

경찰은 고발장 접수 이후, 수사에 들어갔지만, 일부 감찰자료를 검찰로부터 넘겨받지 못하는 등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지난 달에는 부산지검을 상대로 압수수색영장을 신청했지만 검찰 선에서 기각됐습니다.

경찰이 약 40일간의 보강수사를 거쳐 재신청한 영장에 대해 검찰이 어떤 반응을 내놓을지 주목됩니다.

BBS 뉴스 유상석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