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내일(11일)부터 15일까지 경주문화엑스포 공원에서 ‘2019 한복문화홍보 국제심포지엄(Global Ethnic Festa, 2019)’을 엽니다.

‘한복, 세계로 날다’라는 주제의 이번 행사는 한복에 담긴 조상들의 인문학적 가치를 발견하고 이를 국제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특히 2019 경주세계문화엑스포의 다양한 프로그램들과 함께 진행돼 세계문화 속에 한복의 우수함을 선보이게 됩니다.

올해 두번째인 이번 행사는 ‘한복인문포럼’과 한복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한 ‘한복문화 홍보 특별전시’, 전 세계 복식문화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글로벌문화 패션쇼’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됩니다.

글로벌문화 패션쇼는 호주 한복디자이너 미란다데이가 초청돼 직접 디자인 한 한복을 선보이고, 포항공과대학교와 경주대학교 유학생들이 세계민속복식의 모델로 참여합니다.

경북도는 단순히 한복 행사만이 아닌 비단의 고장이자 전국 최대 규모의 명주 생산지인 경북의 의복과 직물의 산업·문화적 기반을 다져나감으로써 지속 발전 가능한 미래 산업중심으로 한복문화를 활성화 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

김부섭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상주 비단, 안동포, 영주 인견 등 전통 섬유산업벨트를 기반으로 경북도가 한복산업의 거점이자 세계화의 중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