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제주도지사가 8일 제주에서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제주 제2공항 개발연계 상생발전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원희룡 지사는 이날 오전 제주도청 탐라홀에서 열린 국토교통위 국감 인사말을 통해 “제2공항 연계 제주발전계획은 제주의 경제지도를 완전히 바꿀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습니다.

원 지사는 “제주 제2공항 건설 사업은 제주도민의 30년 숙원이자 제주 사상 최대 규모의 국책사업”이라며 “역대 대통령, 국회의원, 도지사 후보와 정당들의 공약에서 빠진 적이 없었고 이제 국토교통부의 기본계획 고시를 눈앞에 두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제주도는 기본계획 고시 직전까지 주민열람 및 의견수렴 절차를 진행해 찬·반을 떠나 도민사회의 폭넓은 의견을 수렴해 국토교통부에 전달하겠다”며 “제2공항 개발과 연계해 제주지역 발전과 도민이익, 상생발전 방안이 기본계획에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원 지사는 제2공항 랜드사이드(Landside) 부문에 제주도의 공항 운영권 부분 참여 반영, 교통혼잡 해소와 지역 공동체 유지를 위한 도로‧환경처리 시설 확충 사업 국비 지원, 주민들의 공동체 회복과 생존권을 보장하는 이주생활대책 지원 등을 건의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