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6회 광주평생학습박람회 포스터

평생 교육 활성화를 통해 학습형 일자리 확산을 위한 '제 6회 광주 평생학습 박람회'가 11~12일 이틀 동안 국립아시아문화전당 5·18민주광장에서 열린다.

광주광역시·광주평생교육진흥원 주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라이프 – Life is colorful'을 주제로 광주지역 평생학습 관련 단체와 기관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작품 전시와 문화공연,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전시행사로는 광주지역 평생학습 활동가인 ‘라이프 메이커’들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라이프 메이커 스테이션'을 비롯해  '광주평생學 라운드 전시',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체험전시 'Play TV "Life is colorful"'이 마련된다.

행사 첫날인 11일 오후 2시부터 광주YMCA 무진관에서는 '성인문해 골든벨' 행사가 열리며 오후 5시부터 진행되는 개막식에는 라이프 메이커들과 함께하는 '인생 2막 팝업 런웨이'와 가수 김원중, 재즈밴드 리페이지, 통기타그룹 프롤로그, SAZA 최우준밴드 등이 출연하는 개막축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어 12일에는 광주지역 평생학습 동아리들이 참여하는 '라이프+ 페스티벌'이 열리며 오후에는 시민들과 컬러풀한 커뮤니티 댄스를 함께 할 수 있는 '컬러풀 스테이지', 빅아트컴퍼니와 함께하는 폐막행사 '라이프 터닝포인트'가 진행 될 예정이다.

광주평생학습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광주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www.gie.kr)나 박람회 홈페이지(라이프.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