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경남 산청군 묵곡생태숲서 열려...다양한 문화체험행사·혜민스님 토크콘서트 등

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5일 경남 산청군 단성면 묵곡생태숲에서 열린 '제11회 산청불교문화제전' 모습.
산청불교사암연합회 스님들.

경남 산청불교사암연합회(회장 수완스님)가 산청군(군수 이재근)과 함께 5일 군내 단성면 묵곡생태숲에서 '제11회 산청불교문화제전'을 펼쳤습니다.

매년 산청한방약초축제 기간 중 열리고 있는 산청불교문화제전은 지역내 우수한 불교문화자원을 알리고, 지역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체험프로그램들로 꾸며졌습니다.

염주만들기 체험 모습.

산청사암연합회 회원 사찰에서는 연등·염주 만들기, 팔만대장경 인경 등 체험프로그램들을 운영했습니다.

불교음악회 모습.
산청불교문화제전 동참자들 모습.

또한, 마산오광대보존회 공연, 혜민스님 토크쇼, 불교음악회 등이 펼쳐지며, 동참자들의 박수갈채를 받았습니다.

수완스님.

[인서트/수완스님/산청불교사암연합회장·정취암 주지]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많은 분들께서, 오늘 지리산 원혼 위령제를 비롯한 불교문화제전에 참석한 이 공덕으로, 큰 소원 성취하시고, 모든 제액 소멸하셔서, 원하시는 것마다 다 성취하시길 바랍니다.

'제46회 지리산 평화제 전몰 위령제' 헌화 모습.

특히, 산청불교문화제전에서는 지리산에서 전몰한 군인과 경찰, 민간인들의 원혼을 위로하고, 평화를 염원하는 '제46회 지리산 평화제 전물 위령제'도 함께 봉행됐습니다.

장학금 전달식 직후 기념촬영 모습.

이 밖에도 이날 산청사암연합회는 지역내 다문화가정 학생들에게 장학금도 전달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