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갈라진 민심... 성모병원 앞 '태극기집회' vs 서초역에선 검찰개혁 사전집회
BBS NEWS | 승인 2019.10.05 16:07

검찰 개혁을 촉구하는 집회와 보수 정당·단체가 개최하는 조국 법무부 장관 규탄 집회가 오늘 서울 도심에서 나란히 열리고 있습니다.

우리공화당은 낮 12시 30분부터 서울 성모병원 앞에서 '조국 구속 태극기 집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는 서초역 사거리에서 열릴 예정인 검찰개혁 촉구 촛불집회에 대한 맞불집회 성격입니다.

우리공화당은 매주 토요일 주로 서울역 인근에서 태극기 집회를 했으나 오늘은 집회 장소를 서초동으로 옮겨 서울 성모병원과 서울지방조달청 사이 반포대로에 대형 스크린을 설치하고, 여기부터 서초동 누에다리 앞까지 반포대로 400m 구간 8차선 도로를 차지하고 '문재인 퇴진, 조국 구속' 등 구호를 외쳤습니다.

서울 도심에서도 정부 규탄 집회가 열렸습니다.

태극기혁명국민운동본부는 오후 1시 30분부터 대한문 앞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 무죄석방 촉구대회'를, 일파만파애국자연합(일파만파)은 오후 2시부터 동화면세점 앞에서 '애국자 총연합집회'를 진행했습니다.

한편 검찰 개혁을 촉구하고 조국 장관을 지지하는 사법적폐청산 범국민 시민연대는 오후 6시부터 서초역 사거리에서 '검찰개혁 촛불문화제'를 개최합니다.

이들은 오후 2시부터 반포대로 누에다리 남쪽으로 자리 잡고 앉아 사전 집회를 열고 있습니다.

경찰은 태극기 집회와 촛불집회가 충돌하지 않도록 누에다리를 중심으로 경찰 병력을 배치해 두 단체를 갈라놓았습니다.

이와함께 반포대로 서울성모병원 교차로∼서초역 사거리∼교대입구 교차로(삼거리) 약 1.8㎞ 구간 8개 차로와 서초대로 서리풀터널 앞 사거리∼법원검찰청 사거리 약 900m 구간 10개 차로의 차량 진입을 통제했습니다.

BBS 보도국  bbsnewscokr@bbsi.co.kr

<저작권자 © BBS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BBS NEWS의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세요?
0
0
이 기사를 공유하실래요? KakaoStory Facebook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만공회원 2019-10-06 01:22:12

    이건뭐. 찌라시도 아니고. 취재도 안나가고 쓴 티 팍팍 나는구만. 내일로 만공회원은 끝이다. BBS OUT !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