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애진로 VLOG 제작 실무교육을 받고 있는 학생들.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달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 동안 경주 드림센터에서 학생 34명을 대상으로 ‘SELF 생애진로개발 VLOG 캠프’를 실시했습니다.

VLOG 캠프는 현재 유튜브 채널에서 많은 유저들이 활발하게 제작하고 있는 트랜디한 VLOG UI(User Interface)를 기반으로 생애진로개발스토리를 VLOG로 제작(노트북 활용)해 올바른 생애진로 탐색과 진로설정, 진로개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는 신개념 진로캠프입니다.

이번 진로캠프는 자기탐색과 셀프 브랜딩에 대한 모티베이션, 스마트한 생애진로개발을 위한 올바른 방향성 설정, 생애진로설정기법 이해를 통한 개인별 포트폴리오 작성, 유튜브 VLOG UI를 활용한 개인별 생애진로개발 스토리텔링, 개인별 VLOG 스토리 컨텐츠 경진대회 등을 통해 자기주도적 생애진로개발 방향성을 설정하도록 했습니다.

학생들은 VLOG 제작에서 그치지 않고 자신만의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업로드를 통해 ‘좋아요’ 수가 가장 많은 학생 5명을 선정해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이면서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전병찬 대구한의대 취창업지원팀장은 “4차 산업혁명을 맞아 취업의 다양성과 시대에 맞는 트랜드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진로캠프를 진행하게 됐다”며 “학생들이 지기주도적 생애진로개발로 자신에 대한 자신감과 긍정성을 가지고 취업준비에 임했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