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 연 : 신효섭 제주도 공보관실 주무관

● 진 행 : 고영진 기자

● 2019년 10월 1일 제주BBS ‘아침저널 제주’

(제주FM 94.9MHz 서귀포FM 100.5MHz)

● 코너명 : 제주도정 소식

[고영진]매주 화요일, 알찬 정보를 갖고 오는 제주도청 공보관실 신효섭 주무관 스튜디오에 나오셨습니다.

[신효섭]네, 제주특별자치도청 공보관실에 신효섭 주무관입니다.

[고영진] 오늘은 어떤 소식을 준비하셨나요?

1. 2019 세계 제주인대회가 오는 12일부터 3일간 icc에서 열립니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대회인데 전 세계에 있는 우리 제주도민들을 초청하는 행사입니다. 미국, 일본, 호주, 유럽, 아프리카, 동남아시아 등 15개국 530여명의 재외도민들이 참가합니다. 국내거주 재외도민도 280여명이 참석해서 모처럼 전 세계와 국내 제주인들이 뭉치는 그런 행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제주인대회는 전 세계 제주인들과의 네트워크 증진방안, 리더십포럼 등 다양한 세션이 진행되고, 글로벌 제주인들의 이주사 전시회도 열려서 관심 있는 도민들은 꼭 기간 중에 행사장을 찾아주셨으면 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2. 미세먼지 저감 실내식물을 나눠준답니다.

제주도와 제주시 산림조합에서는 3일 오전 10시부터 미세먼지도 절감하고, 숲속 제주 만들기라는 큰 목적도 달성하기 위해서 실내식물 나눠주기 캠페인을 벌입니다. 총 8천여본을 기관단체인 경우 최대 100본 개인은 1인당 2본 이내로 나눠주는데요, 나눠주는 곳은 제주시 산림조합 나무전시판매장입니다. 제주시 산림조합은 주소가 제주시 오남로 288이구요, 제주아트센터와 제주연구원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나눠주는 식물은 실내에서 키우기도 쉽고 관산용으로 좋은 테이블야자, 허브, 다육식물 등입니다. 신청을 받고 있으니까 관심 있으신 분들은 미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전화신청은 064-742-4883으로 하시면 되고요, 행사기간 중 현장에서도 접수는 받습니다.

3. 중문 야호 페스테벌이 이번주 금요일과 토요일 열립니다.

장소는 중문관광단지 플레이케이팝 앞 특설무대구요, 콘서트가 열리는데, 가수 라인업이 아주 대단합니다. 룰라, 김원준, 김현철, 장재인 등입니다. 관람료는 무료입니다.

4. 제주특별자치도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우리 학부모님들을 위한 아주 좋은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관계성장을 통한 행복 선택하기라는 강의인데요, 사실, 가족이 오히려 더 상처를 주는 경우들이 많잖아요. 부모님들을 대상으로 가족들끼리 이런 상처와 고통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고, 가족관계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강의가 진행이 됩니다. 강의 또한 기존의 일방적 강의가 아닌, 수강생과 대화를 나누는 상담위주로 강좌를 진행합니다. 신청기간은 이번주 금요일 까지이고요, 강사님은 원복연 전 국제대학교 교수입니다. 모집인원인 15명 내외인데 제가 저번 주에 확인해보니까 10명 정도 신청하셨다고 하더라고요. 최대 18명까지도 접수를 받을 예정이라니까 관심 있으신 분은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구, 남광파출소 뒤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064-759-9951번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고영진]오늘도 알찬 정보를 소개해 주신 신효섭 주무관 수고하셨습니다.

[신효섭]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