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 대구한의대 LINC+사업단과 태국 C4 GAOBAL사와의 협약식에는 박수진 대구한의대 산학협력단장 겸 LINC+사업단장과 C4 GAOBAL사 올레 회장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학교 LINC+사업단은 오늘(24일) 오성캠퍼스 산학협력관에서 지역 화장품기업의 아시아시장 진출과 학생들의 글로벌 현장실습과 해외 취업 지원을 위해 태국 C4 GAOBAL사와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C4 GAOBAL사는 태국을 기반으로 화장품 제조와 유통, 뷰티, 바이오, 건설 등 글로벌 종합회사로 대구한의대와 손잡고 글로벌 마켓 구축과 상호 동반성장을 추진하게 됩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화장품 산업 육성과 글로벌 인턴십 실시, 학생들의 글로벌 현장실습과 캡스톤 디자인 관련 분야 참여, 경북도 클루앤코(CLEWNCO) 소속 기업들의 제품에 대한 태국 진출 지원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대구한의대는 2017년 베트남 호치민과 다낭, 중국 인촨시에 경북도 화장품 브랜드인 클루앤코 매장을 설치한 이래, 지속적으로 아시아 K-뷰티 거점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는 11월에는 태국 방콕 시내에 C4 GAOBAL사와 손잡고 클루앤코 전용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며, 몽골 울란바토르에 추가 설치 예정입니다.

올 9월 현재 80여개의 지역 화장품기업이 클루앤코 회원사로 가입돼 있으며, 이 가운데 상당수가 대구한의대 LINC+사업단이 추진하는 산학일체형 캠퍼스(THE PLUS Village)에 입주해 있습니다.

박수진 산학협력단장 겸 LINC+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LINC+사업 플랫폼인 THE PLUS Village의 해외진출을 통해 이에 참여하는 기업과 학생, 교원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