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육 동호인들의 축제인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이 내일(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간 경산시 일원에서 열립니다.

‘뛰어라 희망 경산, 피어라 화합 경북’이라는 슬로건 아래 23개 시·군 선수단과 임원, 도민 등 만천여명이 참가해 축구, 배구, 게이트볼 등 21개 종목에서 열전을 펼칩니다.

1991년 시작해 29회째를 맞는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은 시·군별 종합순위를 가리지 않고 종목별 시상만 합니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대구·경북 상생협력을 위한 생활체육 교류 일환으로 대구시 선수단이 5개 종목(정구·풋살·국학기공·볼링·합기도)에 100명이 참가해 스포츠 교류와 우의를 다집니다.

내일 오후 5시 30분 경산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개막식은 식전행사와 공식행사, 식후행사로 나눠 진행됩니다.

식전행사에는 대구시 합기도 시범단의 화려한 시범과 경북도 독도사랑 스포츠공연단의 태권도 시범, 가수 김혜연의 축하공연 등이 펼쳐집니다.

공식행사에서는 다문화가족 20명이 애국가를 제창하고 홀로그램 미디어쇼와 함께 대축전의 시작을 알리는 드론 성화 점화가 이어지고 가수 홍자의 축하공연으로 축제의 분위기를 띄웁니다.

경북도 체육회장인 이철우 도지사는 “생활 체육은 개인과 지역사회를 건강하고 밝게 만드는 원천”이라며 “경북도에서는 도민 모두가 언제 어디서나 ‘스포츠 7330(일주일에 세 번 이상 하루 30분 운동)’을 실천하고 즐길 수 있는 여건 조성과 생활 체육시설 기반 확충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