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네팔 어린이 후원 감사의 날 행사

부처님의 나라 네팔 어린이들을 위한 장학금 사업에 동참한 후원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자리가 마련됩니다.

서울 향운사가 운영하는 나눔봉사단체인 한국자비공덕회는 오는 22일 오전 10시 서울 수유동 향운사 신축법당에서 네팔 어린이 후원 감사의 날 행사를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한국자비공덕회 창립 10주년 기념식과 세종 영평사 주지 환성 스님의 특별 법문,네팔 전통 공연.네팔 전통카례 점심공양 등으로 진행됩니다.

한국자비공덕회는 서울 향운사 주지 지상 스님이 이끄는 단체로 지난 2010년 네팔 칸첸중가 인근 오지 어린이 12명을 상대로 희망의 씨앗 심기 장학금 후원사업을 시작했고 현재는 8개 학교에 150명의 어린이들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또 119대의 컴퓨터를 후원해 8개 학교에 컴퓨터교실을 열어주고 6개 학교 52개 교실의 낡은 칠판을 교체하는 등 교육 환경 개선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한국자비공덕회는 지난 2017년 국제 아동청소년후원단체인 ‘더해피로드’의 후원으로 네팔 어린이들에게 30대의 ‘행복자전거’를 전달한 이후 네팔 오지 어린이들을 위한 ‘행복자전거’ 모금운동도 2년간 펼쳐 오는 11월 2일 200여대의 행복 자전거를 네팔 어린이들에게 전달할 계획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