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검찰이 오늘 오전 조국 법무부 장관 동생의 전처 전모 씨 자택을 압수수색했습니다.

이와 함께 조 장관 가족이 출자한 사모펀트 투자사 대표의 자택도 압수수색하며 수사에 더욱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대검찰청에서 박세라 기자입니다.

 

조국 법무부 장관을 둘러싼 여러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조 장관 동생의 전처 조모 씨 집을 압수수색하며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는 오늘 오전 부산 해운대구에 있는 조 씨 자택에 수사 인력을 보내 압수수색을 벌이고 있습니다.

조 씨는 조국 장관의 남동생과 위장이혼하고 채권양도계약서를 위조해 ‘사기 소송’을 벌여 밀린 공사비 51억 원 상당을 웅동학원에 청구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조 씨는 조국 장관 부인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가 소유한 집 2채에 대한 명의를 넘겨 받아, 고위공직자 다주택 보유 논란을 피하게 해줬다는 의심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의혹들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해 온 조 씨는 지난달 29일 업무상 해외로 출국하려다 공항에서 출국금지 사실이 확인되기도 했습니다.

검찰은 또 조국 장관 가족의 사모펀드 투자 의혹에 대해서도 수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검찰은 조 장관 가족이 출자한 사모펀드의 투자사인 웰스씨앤티 최 모 대표의 자택을 압수수색해 회사 자금 관련 자료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웰스씨앤티는 조 장관 가족의 사모펀드로부터 투자를 받은 뒤 관급공사 수주 물량이 크게 늘어, 조 장관이 영향력을 행사한 게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검찰 수사가 압수수색뿐만 아니라 관련자 출국금지, 구속영장 청구 등 전방위로 번지면서, 조 장관 부인 정경심 교수에 대한 소환 조사 역시 임박한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대검찰청에서 BBS뉴스 박세라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