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추석 명절 음식물 쓰레기 줄이고 기부하세요"...추석연휴 대국민 캠페인
신두식 기자 | 승인 2019.09.10 14:46

평소보다 명절에 급격히 늘어나는 음식을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대대적인 캠페인이 전개됩니다.

환경부는 올해 추석을 맞아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대국민 홍보활동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환경부는 우선 '음식물을 남김없이 잘 먹었습니다'라는 문구를 담은 음식문화 개선 포스터 10만장을 전국 지자체에 배포하고, 서울역과 용산역 등의 대형 광고판에는 "음식물, 쓰레기 되기 전 미리 줄이세요"라는 문구를 담은 광고물을 게시하기로 했습니다.

환경부는 음식물 줄이기 홍보활동인 '비워서 남 주자'를 내일(11일)부터 2주동안 실시할 예정입니다.

'비워서 남 주자'는 가정에서 음식을 다 먹은 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에 빈 그릇 사진과 함께 해시태그를 적으면 건당 5백원이 적립되고, 적립금은 결식아동을 위해 기부됩니다.

환경부 자료를 보면 우리나라 음식물 쓰레기는 2017년 기준으로 하루 만 5천 9백여톤이 발생하고 있으며, 전체 생활폐기물 하루 발생량의 29.7%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환경부는 특히 명절 연휴기간에는 평소에 비해 가정에서 음식물 쓰레기 배출량이 20%이상 급격히 늘어난다며 캠페인 실시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신두식 기자  shinds@bbsi.co.kr

<저작권자 © BBS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두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세요?
0
0
이 기사를 공유하실래요? KakaoStory Facebook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박지원 2019-09-10 23:42:56

    이만큼은 버려도 되겠지?? 라는생각때문에 우리는 많은 음식을 버립니다 그걸 줄이고 줄이면 딴나라 힘든사람한테 기부를 하면 큰 도움이 됩니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