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검찰이 조국 법무부 장관을 둘러싼 각종 의혹에 대한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특히 조 장관 가족 사모펀드와 관련해 검찰은 조 장관을 피의자로 지칭한 사실이 알려져 소환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박세라 기자입니다. 

 

조국 법무부 장관이 우여곡절 끝에 취임했지만, 조 장관을 둘러싼 의혹을 들여다보고 있는 검찰 수사는 더욱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검찰은 어제 조 장관의 가족 펀드를 운영한 사모펀드 운영사 코링크PE 대표 이모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이씨는 사모펀드 의혹을 둘러싼 핵심인물로 해외 출국 등으로 모습을 보이지 않아왔으나 지난주 귀국해 검찰 조사를 받았습니다.

검찰은 법무부 장관 임명 발표 직전 자본시장법 위반과 횡령, 증거인멸 등의 혐의로 이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이와 함께 코링크PE와 투자사들의 전현직 임직원들도 소환해 조사를 이어갔습니다.

이 과정에서 검찰은 관계자들로부터 참고인 조서를 받으면서 조국 법무부 장관을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를 받는 피의자로 지칭한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조 장관은 청와대 민정수석 시절 사모펀드 운용에 개입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받았습니다.

이 때문에 검찰이 조만간 조 장관을 소환할 것이란 관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한편 검찰은 조 장관 배우자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를 사문서위조 혐의로 기소한 데 이어, 증거인멸 시도 등 여러 혐의에 대해 조사하기 위해 조만간 정 교수를 소환해 조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BBS뉴스 박세라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