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불교
가을 산사에서 펼쳐지는 사찰음식의 향연수원 봉녕사,10월 4-5일 11회 사찰음식 대향연
전경윤 기자 | 승인 2019.09.10 09:35

가을을 맞아 전통 산사에서 정갈하고 담백한 사찰음식의 진수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됩니다.

비구니 승가교육의 산실 수원 봉녕사는 오는 10월4일과 5일 이틀간 11번째 사찰음식 대향연을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사찰음식 전문가 여거스님이 ‘천년의 숨결…담다’라는 주제로 메인전시를 펼치며 선재스님이 ‘불교의 상징적 식품 연요리’ 지견 스님이 ‘선으로 만나는 사찰음식’ 원상스님이 ‘약이 되는 가루를 이용한 세 가지 떡’을 전시합니다.

또 동희스님은 ‘약이 되는 음식 식용꽃’을, 지담스님은 ‘만행을 떠난 도시락’, 성견스님은 ‘어린이 아토피에 좋은 사찰음식’을 각각 선보입니다.

이와함께 사찰음식 조리 실력을 겨루는 ‘사찰음식 경연대회’도 열리며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봉녕사 사찰음식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오는 30일까지 제출하면 됩니다.

이밖에 사찰음식대향연 11주년을 기념해 경내 세주묘엄박물관에서는 ‘큰스님 인장전’을 주제로 특별전이, 소요삼장 일우실에서는 ‘한중 차문화교류전’이 열리며 사찰음식체험과 탁발순례, 육법공양과 중국 국악연주회, 비빔밥 퍼포먼스 등도 마련됩니다.

전경윤 기자  kychon@chol.com

<저작권자 © BBS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경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세요?
0
0
이 기사를 공유하실래요? KakaoStory Facebook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