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의회 소속 여야 의원, 군의회 폭언 사태 등 법적 대응...기장군, 수의계약 특혜 사실 아냐

최근 기장군의회 본회의장에서 단체장과 군의원이 목소리를 높이며 대립한 상황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 소속 군의원들이 함께 해당 기초자치단체장인 오규석 기장군수를 비판하고 나섰습니다.

기장군의회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 소속 의원 4명은 오늘 부산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폭언 등으로 의회 무력화에 나선 오규석 기장군수에 대해 법적 대응 방침을 밝혔습니다.

여야 의원들은 감사원 결과에 따라 기장군의 특정업체 특혜 지원 등을 주장하며 의회에서 제기하는 각종 의혹들에 대해서도 오규석 기장군수가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고 지적하기도 했습니다.

군의회 본회의장 논란과 감사원의 수의계약 지적사항에 대해 기장군은 업무 소홀로 지적된 것은 사실이나 특정업체에 수의계약으로 일감을 몰아주거나 특혜를 주었다는 것은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여야 의원 4명이 철저한 수사요구 등을 한 것은 일부 업무 소홀을 범죄와 연관 짓는 확대해석이라며 터무니 없는 음해라고 맞받았습니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본회의장 논란과 관련해 “가해자가 피해자를 비판하는 것”이라며 “정치적 의도라고 생각을 해도 대응이 도를 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