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임명을 전격 재가했습니다.

국회에 비상대기하고 있던 야당은 긴급 의원총회를 열고 강경 대응에 나섰습니다.

보도에 박준상 기자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장고 끝에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임명을 재가했습니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오늘 기자회견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전 6명의 장관 및 장관급 후보자에 대한 임명을 재가했다"고 밝혔습니다.

검찰의 '사모펀드' 관계자 영장 청구와 '입시비리'로 인한 배우자의 기소 등 조국 후보자를 둘러싼 전례없는 검찰 수사 상황에서 '정면 돌파'를 강행한 겁니다.

최기영 과기부 장관, 이정옥 여가부 장관, 한상혁 방통위 위원장, 조성욱 공정위 위원장, 은성수 금융위 위원장도 모두 임명이 재가 됐습니다.

조국 신임 장관은 오늘 오후 임명장을 수여받고, 내일 신임 장관들이 참석하는 국무회의에 참석해 본격적인 업무에 나설 것으로 관측됩니다. 

문 대통령이 정국을 뜨겁게 달궜던 조 후보자에 대한 임명을 강행하면서, 정치권에선 강한 후폭풍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당장 국회에서 비상 대기하고 있던 자유한국당은 긴급 의원총회를 열고 향후 투쟁방안 마련에 나설 계획입니다.

앞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정권이 몰락해도 좋다면 임명을 강행하라”면서 “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다 동원해 강력한 투쟁을 해나갈 수밖에 없다”고 경고했습니다.

바른미래당도 조 후보자의 임명은 '정권위기'로 연결될 것이라고 반대 입장을 명확히 했습니다.

야당에서는 조국 후보자의 해임건의안 논의와 함께 각종 의혹을 밝힐 '특검'까지 추진하겠다는 입장이라, 당분간 야권의 극한 반발로 인한 정치권 대립이 불가피해 보입니다.

일각에서는 조 후보자의 임명으로, 의혹을 수사중인 검찰과 청와대의 대립이 이어질 것이란 관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국회에서 BBS뉴스 박준상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