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관계자는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각종 의혹과 관련한 검찰 수사에 대해 "조 후보자가 법무부 장관으로 오는 게 두려운 것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라고 비판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오늘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조국 후보자의 의혹을 수사한다는 구실로 20∼30군데를 압수 수색을 하는 것은 내란음모 사건을 수사하거나 전국 조직폭력배를 일제 소탕하듯이 하는 것"이라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어 "이번 수사는 한 마디로 사회 정의를 바로 잡자는 게 아니라 조 후보자를 무조건 낙마시키려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행태"라면서 "조 후보자를 치려고 하는데 약점이 없으니 가족을 치는 아주 저열한 방식"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와 함께 이 관계자는 조 후보자의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가 자신의 연구실이 있는 동양대를 검찰이 압수 수색을 하기 전 컴퓨터와 자료를 외부로 반출한 정황이 알려진 과정에 대해서도 강력히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정 교수가 '학교 업무와 피고발 사건의 법률 대응을 위해 사무실 PC 사용이 필요했다'며 '당시 언론의 과열된 취재로 학교 출근이 어려워 제 PC를 가져오게 된 것'이라고 해명했는데도 PC의 외부 반출 사실만 부각됐다는 것입니다.

조 후보자 수사를 놓고 청와대와 검찰이 정면 충돌하는 가운데 나온 이 같은 강경한 언급은 이번 수사를 조 후보자 임명에 대한 검찰의 조직적 반대 움직임이라고 해석하고 있는 여권 핵심부의 상황인식을 보여주는 것으로, 양측의 갈등이 더욱 격화되며 확전 양상으로 치달을 것으로 보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