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BBS PLAZA
제26회 대한민국 가스안전대상…은탑산업훈장에 유재권 ㈜삼천리 대표이사
양봉모 기자 | 승인 2019.09.04 09:47
유재권 ㈜삼천리 대표이사 [사진=삼천리]

산업통상자원부는 오늘 오전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제26회 대한민국 가스안전대상’을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1994년부터 개최된 대한민국 가스안전대상은 재해 예방을 위해 국민 안전과 국가 산업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하고 안전문화의 확산과 실천을 다짐하는 가스안전 분야 최대 행사입니다.

수소경제 활성화 시책에 맞춰 열린 올해 행사에는 정승일 산업부 차관, 이종구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 가스업계 관계자 등 5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오늘 행사에서는 가스안전관리에 공헌한 개인과 단체에 은탑산업훈장 등 정부포상 13점, 산업부 장관 표창 상장 25점 등 모두 38점을 수여했습니다.

은탑산업훈장은 유재권 ㈜삼천리 대표이사가 받았습니다.

유 대표는 국내 최초로 사물인터넷(IoT) 기반 스마트배관망 시스템을 개발해 운영하는 등 가스안전관리 기술 선진화로 도시가스의 안정적 공급에 이바지한 점을 인정받았습니다.

산업포장은 박성수 한국가스공사 본부장과 고봉식 대성쎌틱에너시스㈜ 대표이사가 받았습니다.

정승일 산업부 차관은 "수소 산업진흥과 안전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도록 연내에 수소경제 육성 및 안전법을 제정하고 수소 전주기에 대한 안전관리 종합대책도 마련해 시행할 계획"이라며 "안전관리 시스템에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현장에서의 안전관리를 실천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부대행사로는 수소안전 국제세미나를 개최해 친환경에너지이자 미래 성장동력이 될 수소는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음을 확인하고 국내 수소 안전관리 수준을 재점검하는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세미나에는 독일 JUELICH 연구소 Detlef Stolten 센터장, 미국 에너지부(DOE) James Vickers 박사, 일본 신에너지산업기술종합개발기구(NEDO) Eiji OHIRA 수소연료전지그룹 국장, 우석대학교 에너지전기공학과 이홍기 교수 등의 수소전문가 등이 참여해 유럽의 P2G(수전해) 기술현황과 잠재력, 미국의 수소산업과 안전규정과 기준 현황, 일본의 수소산업 정책 현황, 수소산업 국제표준과 안전규제 동향 등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양봉모 기자  yangbbs@bbsi.co.kr

<저작권자 © BBS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봉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세요?
0
0
이 기사를 공유하실래요? KakaoStory Facebook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