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취임식 갖고 본격 업무 시작

김현수 신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오늘 취임식을 갖고 본격 업무에 들어갔습니다.

김현수 장관은 오늘 정부세종청사에서 가진 취임식에서 "우리 농업.농촌과 식품산업이 직면한 도전을 극복하고 농업인도 공익적 가치를 창출하는 역할과 책무를 다하는 당당한 주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사람 중심의 농정 개혁'을 흔들림 없이 추진해 나가고자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김 장관은 "농정의 기본 축을 사람 중심으로 전환하고 농업의 사회적 역할을 확장하겠다"며 "공익형 직불제 개편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장관은 "국민의 높아진 눈높이와 변화된 수요, 새로운 유통환경에 걸맞는 농산물 생산과 안전.환경 관리 체계를 구축하겠다"며 "주요 농산물의 가격 급등락이 반복되지 않도록 근본적인 수급안정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 장관은 또 "우리 농업과 식품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혁신역량을 강화하겠다"는 포부도 밝혔습니다.

김 장관은 특히 "농촌을 누구나 살고 싶고, 찾고 싶은 공간으로 만들겠다"며 "농촌 중심지에 기초 인프라를 확충하고, 배후지역을 연결하는 농촌형 서비스 전달 체계를 구축해 인구 과소화에 대응하고 농촌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한 단계 높이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김 장관은 행정고시 30회로 1987년 농림수산부 행정사무관으로 공직을 시작해, 농식품부 차관 등을 거쳐 장관에 취임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