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전국 가을장마 영향권…제13호 태풍 ‘링링’ 중부 관통할 듯
배재수 기자 | 승인 2019.09.03 11:12

 

< 앵커 >

현재, 충청 이남과 중북부 일부 지방에 내리는 비는 오늘 밤 전국으로 확대돼 모레까지 많은 비를 뿌리겠습니다.

필리핀 북동쪽 바다에서 올라오는 제13호 태풍 ‘링링’은 주말쯤 중부지방을 관통할 것으로 예상돼, 비 피해에 대비하셔야겠습니다.

배재수 기잡니다.

 

< 기자 >

폭염이 누그러지며 활동하기에 좋은 계절이 찾아오기 무섭게, 전국이 다시 가을장마의 영향권에 들었습니다. 

서울의 하늘은 지금 잔뜩 찌뿌려있지만, 퇴근길 무렵에는 비로 바뀌어 내리겠습니다.

현재, 경기 남부와 강원 남부, 남부 지방 곳곳에는 가을 장맛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경남 진주와 하동, 전남 여수에는 천둥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최대 50밀리미터의 강한 비가 쏟아져 오늘 새벽 호우경보로 대치된 상태입니다.

울산과 제주, 경남과 경북 일부, 전라남도 지역에도 점점 빗방울이 굵어지며 호우특보가 발효됐습니다.

비는 오늘 밤사이 전국으로 확대돼, 모레까지 길게 이어지겠습니다.

이번 비는 중부 지방을 중심으로 집중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상청은 내일 아침부터 모레까지 중서부 지방에 3백 밀리미터 이상, 남해안과 제주 산간에는 백50밀리미터 이상의 폭우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침수와 산사태, 축대붕괴 등의 비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가을장마는 현재 필리핀 북동쪽 바다에서 올라오는 제13호 태풍 ‘링링’의 영향으로 주말쯤에는 더욱 세력이 강해지겠습니다.

특히 태풍 ‘링링’은 주말 새벽 서해상으로 진입해 서울 등 중부 지방을 관통할 것으로 관측돼 폭우 피해가 우려됩니다.

BBS 뉴스 배재수입니다.

배재수 기자  dongin21@bbsi.co.kr

<저작권자 © BBS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재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세요?
0
0
이 기사를 공유하실래요? KakaoStory Facebook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