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대국민 기자간담회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검찰은 각종 의혹과 관련한 사실관계 파악에 나서고 있습니다.

지난주 압수수색에서 확보한 압수물을 분석하는 한편 이번 주부터는 관련자 소환에도 나설 것이란 관측입니다.

박세라 기자입니다.

 

검찰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둘러싼 각종 의혹에 대한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는 특수3부의 일부 인력을 추가로 투입해 조 후보자 관련 의혹들에 대해 수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검찰은 지난주 서울대와 부산대, 고려대, 학교법인 웅동학원 등 전국 20여 곳에서 압수한 자료를 분석하는 한편 관련자 소환 대상과 시기 등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조 후보자의 딸 조모 씨의 입시 특혜 의혹과 관련해서는 조씨가 인턴을 했던 한국과학기술연구원 관계자를 이미 참고인으로 불러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은 각종 의혹에 대한 사실관계를 파악하기 위해 조 후보자 가족이 투자한 사모펀드 운용사의 임직원과 웅동학원의 전현직 이사들에게도 출석을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검찰은 또 사모펀드 운용사가 국토교통부의 스마트시티 사업에서 특혜를 받은 의혹을 수사하기 위해 지난달 27일 세종시 국토부 청사를 압수수색하기도 했습니다.

검찰은 사모펀드 운용사가 스마트시티 사업 과정에서 특혜나 내부정보를 얻은 사실이 있는지 등을 들여다보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검찰은 이르면 이번주 초부터 관련자 소환 등에 본격 나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서 두 차례 부산시청을 압수수색한 검찰은 조국 후보자 딸의 지도교수였던 노환중 부산의료원장의 임명 과정에 조 후보자가 영향력을 행사했는지 등을 확인하기 위해 조만간 오거돈 부산시장과 부산시 공무원들을 소환할 것이란 관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BBS뉴스 박세라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