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아래] '가을장마'로 8월 말 들어 제주에 많은 비가 내린 가운데 8월 30일 오후 한라산 백록담에 물이 들어차 있다.

8월의 마지막 날이자 토요일인 오늘 낮까지 충청도와 전북, 전남북부지방에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또, 일요일인 내일은 남부지방과 제주도, 9월의 첫 월요일인 모레(9/2)는 충청도와 남부지방, 제주도에 초 가을비가 내리겠습니다.

오늘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이 끼고, 낮까지 충청도와 전북, 전남북부 곳에 따라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내일은 중부지방에 구름이 많은 가운데,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흐리고 새벽에 제주도부터 가을비가 내리기 시작하겠습니다.

내일 아침에 남해안, 그리고 오후에 그 밖의 남부지방으로 초 가을비가 확대되겠습니다.

모레는 전국이 흐린 가운데 충청도와 남부지방, 제주도에는 비가 내리겠으며, 강원남부는 낮에 곳에 따라 비가 내리겠습니다.

오늘 오후 3시까지 소나기에 의한 예상 강수량은 충청도와 전북, 전남북부에 5~20mm가 되겠습니다.

또, 9월의 첫 월요일인 다음달 2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와 남해안은 50~150mm, 제주도산지에 300mm 이상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남해안을 제외한 남부지방은 30~80mm의 비교적 많은 비가 내리겠으며, 다음달 2일 충청도와 강원남부, 울릉도.독도에는 5~30mm의 초가을비가 내리겠습니다.

기상청은 일요일인 내일부터 모레 사이 제주도와 남해안 중심 돌풍과 함께 천둥과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고 전했습니다.

특히, 시간당 30mm 이상 강한 비가 내려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