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와 가족을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김진태 의원은 오늘 오후 조 후보자의 위장매매 의혹과 관련해 조 후보자 부부와 후보자 동생의 전처 A씨 등 3명을 부동산실명법 위반 등의 혐의로 검찰에 고발장을 제출했습니다.

김 의원은 오전 국회에서 열린 조국 인사청문회 대책TF 1차 회의에서 후보자 부부가 보유하고 있다고 신고한 서울 서초구 아파트 외에 부산 해운대구 아파트와 빌라를 A씨 명의로 차명 보유하고 있다는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김 의원은 조 후보자의 배우자가 보유한 해운대 아파트 전세보증금이 A씨의 빌라 매입 자금으로 쓰인 정황 등이 부동산 실소유자를 숨기기 위한 시도라고 주장했습니다.

특히 A씨가 조 후보자의 아내로부터 빌라 구매재금을 받았다고 해명하자, 이에 대해 김 의원은 "이혼한 동서에게 2억 7천만원을 줄 사람이 어디 있냐"라며 비판했습니다.

A씨는 오늘 오전 호소문을 발표하고 조 후보자의 남동생과 이혼한 후 어렵게 살았다며 위장이혼이나 위장매매는 결코 없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그렇게 어렵다면서 3억 9천만원이 어디서 생겨 조 후보자 아내의 해운대 아파트를 구입했느냐"라고 지적했습니다.

한편 주광덕 의원도 조 후보자의 동생과 전처 A씨 등을 형법상 사기죄로 고발하기로 하고 오늘 중 고발장을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