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오늘 새벽 전주의 한 여인숙에 화재가 발생해 80대 노인 등 3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어제는 수원의 한 아파트에서 대형 균열이 발생해, 주민이 대피하는 소동이 발생했습니다.

밤 사이 사건사고, 유상석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전북 전주시 완산구 서노송동의 한 여인숙에서 화재가 발생한 건 오늘 새벽 4시쯤.

이 불로 여인숙 관리자 82살 A모 씨와 투숙객 2명 등, 7~80대 어르신 3명이 목숨을 잃고, 건물 76제곱미터가 모두 불에 탔습니다.

숨진 어르신들은 사고 여인숙의 장기 투숙객으로, 폐지와 고철 등을 주우면서 생계를 꾸려온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목격자들은 "새벽에 폭발음이 들려 가스통이 폭발한 줄 알았는데, 바깥을 보니 여인숙이 불에 타고 있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과 소방당국 관계자들은 "객실에 있던 부탄가스통이 화재 때문에 터지면서 폭발음이 난 것 같다"며 "현재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경기도 수원에서는 15층 짜리 아파트 외벽에 균열이 발생해, 주민 90여명이 대피하는 소동이 빚어졌습니다.

수원시 권선구의 한 아파트 외벽에서 균열리 보인다는 신고는  어제 저녁 7시 5분쯤 접수됐습니다.

균열이 발생한 지점은 아파트 본 건물과 환기 구조물을 잇는 부분으로, 8개에서 9개 층에 걸쳐 5㎝가량 벌어져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수원시는 곧바로 1차 안전점검을 실시한 결과, 환기 시설에만 붕괴 가능성이 있고 아파트 본 건물 자체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하지만 만일의 사태를 대비해 주민 92명을 인근 경로당 등으로 대피시켰습니다.

수원시는 오늘 정밀 안전진단을 통해,환기구 부분에 대한 철거 여부를 결정할 방침입니다.

BBS 뉴스 유상석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