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로봇랜드재단, 이달중 종합시운전...개장 전 주민 현장투어도

경남 마산로봇랜드 전체 조감도.

로봇산업 공공시설과 민간부문 테마파크를 한 곳에 모은 ‘경남 마산로봇랜드’가 오는 9월 7일 마침내 개장합니다.

정부가 지난 2008년 12월 경상남도를 로봇랜드 최종사업자로 선정한 지 12년 만의 결실입니다.

로봇랜드는 창원시 마산합포구 구산면 바닷가에 총 125만9천m2의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공공과 민간영역을 한 곳에 모은 국내 최초 로봇 복합 문화공간으로서, 공공부분 전시·체험시설, R&D센터, 컨벤션센터와 로봇을 주제로 한 민간 테마파크 시설로 구성돼 있습니다.

이 가운데 5개관 11개 콘텐츠로 구성된 전시·체험시설은 국내 우수로봇을 전시해 놓은 로봇산업관, 스마트팩토리에 사용되는 로봇을 관람할 수 있는 제조로봇관, 플라잉시어터로 우주를 떠돌며 생동감 있는 체험을 제공하는 우주항공로봇관 등 로봇에 대한 교육과 재미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습니다.

‘민간 놀이시설’은 수직으로 35m까지 상승했다 하강하는 총길이 650m의 스릴 넘치는 썬더볼트(쾌속열차)와 65m 높이에서 낙하하는 스카이타워를 비롯해 파도여행, 범퍼카, 정글목마, 회전기어 등 22종의 어트랙션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경남도와 경남로봇랜드재단은 현재 테마파크 전체 안전점검과 종합시운전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달 중 지역주민과 유관기관, 단체 등을 대상으로 개장 전 현장 투어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한편, 경남 마산로봇랜드 공식 개장행사는 9월 6일 오후 6시 로봇랜드 테마파크 입구 특설 무대에서 열립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