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지오씨엔아이 "지리정보시스템 성공 구축"...필리핀 국가수자원관리위 공로상 수상
류기완 기자 | 승인 2019.08.13 11:28

국토관리전문기업 주식회사 지오씨엔아이가 필리핀 국가수자원관리위원회로부터 지리정보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한 점을 인정받아 공로상을 수상했습니다.

필리핀 국가수자원관리위는 현지 시상식에서 지오씨엔아이가 2013년부터 3년간 한국국제협력단, 코이카(이사장 이미경)가 펼친 정부 간 공적 원조 '필리핀 팜팡가 유역 통합수자원관리 GIS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뒤 무상 유지보수 업무까지 지속적으로 이어왔다며 공로상과 함께 고마움의 뜻을 전했습니다.

필리핀 국가수자원관리위 데이비드 위원장은 "메트로 마닐라의 취수원이자 필리핀 내 주요 수력 공급지인 팜팡가와 블라칸 지역의 고질적 물 배분 문제를 해결하는 등 지오씨엔아이가 필리핀 수자원 관리의 역량 강화에 기여한 부분을 인정한다"며 격려했습니다.

이에 조명희 지오씨엔아이 회장은 "필리핀 팜팡가 유역 통합수자원관리 GSI 구축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통해 UN SDGs 달성과 젠더 정책에 기여하고, 필리핀 국민들이 안정적으로 물을 공급받고 배분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지오씨엔아이는 조명희 경북대 항공위성시스템전공 교수가 설립한 지리정보시스템 전문 기업으로, 최근 들어 해외 곳곳에서 아리랑위성과 GIS를 활용한 국토관리시스템 구축 사업을 활발히 펼치면서 국위를 선양하고 있습니다.

류기완 기자  skysuperman@bbsi.co.kr

<저작권자 © BBS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류기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세요?
0
0
이 기사를 공유하실래요? KakaoStory Facebook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