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일본과 경제전쟁을 치르고 있는 정부가 범정부 차원의 일본극복에 나섰습니다.

대학의 소재부품 인재양성이나 일선학교의 역사교육 강화, 일본군 성노예 교육 등이 광범위하게 펼쳐질 예정입니다.

박성용 기자의 보도입니다.

본격적인 극일 대책을 논의하는 9일 사회관계장관회의 전경.

 

다음주 일흔네번째 8.15 광복절을 앞두고 오늘 열린 사회관계 장관회의의 핵심은 ‘일본 극복’이었습니다.

인터뷰1.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입니다.

“지금 일본의 부당한 수출제한 조치로 인해 우리 앞에 수많은 도전이 밀려오고 있지만, 우리는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담대하고 차분하게 위기를 극복하고 이 변화의 시기를 더 큰 발전과 성장의 기회로 바꾸어 나갈 것입니다.”

교육부는 우선 소재분야 등에서 현재 3,4학년 대학생들이 관련 인재로 배출되도록 대학들과 협력할 계획입니다.

인터뷰2.

“먼저 소재·부품·장비와 신산업 분야의 고급 인재를 신속하게 양성하기 위해 전 부처에서 추진 중인 인력양성 정책과 사업을 전폭적으로 활용하고, 관련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사회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여름방학이 끝나는 이번 2학기 부터는 일선 학교현장의 역사교육도 늘리기로 했습니다.

인터뷰3.

“학생들이 국제사회에서 발생하는 갈등과 협력 관계를 명확하게 이해하고 인지할 수 있도록 계기 교육과 창의적 체험활동을 활용하여 역사교육을 활성화하겠습니다.”

여성가족부도 오는 14일 '일본군 성노예 피해자 기림의 날'을 시작으로 전국에서 대국민 교육과 체험 활동을 펼치기로 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광복절 역사여행' 등을 국민참여 이벤트 형식으로 진행해 일본여행 불매운동을 국내관광 활성화로 이어갈 계획입니다.

정부 세종청사에서 BBS뉴스 박성용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