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사회관계장관회의에서 범정부 일본 극복 대책 착수

 

정부가 일본의 경제보복에 맞서 소재 부품 분야 인재양성이나 역사교육 강화 등 분야별로 일본을 극복하기 위한 실효적인 범정부단위 대책들을 펼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오늘 정부 서울청사에서 여성가족부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주재하는 제11차 '포용국가 실현을 위한 사회관계장관회의'를 갖고 일본을 극복하기 위한 관련 부처별 대책을 결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우선 교육부는 대일의존도가 높은 소재와 부품, 장비 분야의 신속한 인재 양성을 위해 대학들이 내년부터 3,4학년 대학생을 대상으로 연계전공, 융합전공을 운영하고, 초중고 일선학교에서는 이번 2학기부터 계기교육과 체험활동 등 역사교육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또 역사학계에서는 한일 관계사와 갈등 현안 및 해결방안을 연구하기 위한 동북아 역사 전문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대국민 동북아 역사인식 제고를 위해 시민강좌 개설과 역사서적 개발·보급 등을 펼치기로 했습니다.

여성가족부에서는 오는 14일 '일본군 성노예 피해자 기림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전시와 영화상영, 지역별 문화행사 등을 전국적으로 펼쳐 위안부 피해자 관련 교육과 체험 활동을 활성화할 예정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일본여행 불매운동에 맞춰 국내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오대산 월정사 등 항일 역사유적지나 관광지를 방문하는 '광복절 역사여행'과 '광복여행 코스 10선' 등을 국민참여 이벤트 형태로 대규모로 진행하는 한편 각 관광지별 바가지요금이나 위생 불량 등 집중단속하기로 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