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 연 : 신효섭 제주도 공보관실 주무관

● 진 행 : 고영진 기자

● 2019년 8월 6일 제주BBS ‘아침저널 제주’

(제주FM 94.9MHz 서귀포FM 100.5MHz)

● 코너명 : 제주도정 소식

[고영진] 제주도내 다양한 소식과 알찬 정보를 소개하는 시간입니다. 오늘도 제주도청 공보관실 신효섭 주무관이 나오셨습니다. 안녕하세요.

[신효섭] 네, 제주특별자치도청 공보관실에 신효섭 주무관입니다. 오늘도 도민여러분들의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제주도의 각종 정보와 행사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제주도 더큰 내일 센터에 대해서 좀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우선 취업을 위한 프로그램은 굉장히 많은데요, 더 큰내일센터는 단순히 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곳은 아닙니다. 대개 취업 프로그램하면 내용이 굉장히 다양하고 좀 분산되어 있는데요, 더큰 내일센터는 현재 딱 한 과정만 모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과정명칭이 탐나는 인재 모집인데요, 딱 100명을 모집합니다. 탐나는 인재 과정에 들어오게 되면, 최소 6개월 최대 2년까지 과정을 진행하게 됩니다. 첫 6개월은 글쓰기 , 인문사회소양, 자기표현, 팀프로젝트 등 개인역량을 키우는데 집중을 하는데 참여기간 중에 15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한답니다. 또 팀프로젝트 같은 경우에 전문가들이 멘토링을 실시해서, 단순하게 교육만 받는 게 아니라, 실제 문제해결을 위한 액션들을 취하고 역량을 키운다는 게 특징이죠. 기본교육 6개월이 지나면, 기업과 연계해서 실무경험을 쌓게 해주는 것은 물론, 창업도 지원합니다. 또한 창업이 아니더라도 자기주도 활동을 펼칠 청년들에게는 교육도 지원합니다. 제주도 청년들을 위한 제대로 된 정책이 아닌가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지금 탐나는 인재를 모집하고 있는데요, 모집기간이 이번달 23일까지입니다. 혜택자체가 굉장히 큰 만큼 선발절차도 꽤 까다롭습니다. 서류전형에서 일단 200명을 선발하고 1차 면접에서 70명을 최종 선발합니다. 그리고 2차면접에서는 나머지 30명을 추가로 뽑죠. 그리고 선발인원 100명 중 25명은 도외 청년들로 뽑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관심 있는 청년들은 더큰내일센터 혹은,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바로 관련 배너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까, 이쪽으로 접속해서 정보 확인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지금 인재모집 설명회를 진행 중에 있으니까. 확인바랍니다.

2. 제주시에서 드라이브 스루 민원센터 운영을 하고 있는데, 반응이 좋다고 합니다. 특히 더운 요즘엔, 차에서 내렸다 타는 것 자체가 불쾌지수가 올라가게 만드는 요인이기도 한데요, 제주시청에 민원서류를 발급을 받으러 가신다면 드라이브 스루 민원발급을 이용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참고로, 정식명칙은 차타고 척척 민원센터입니다. 민원발급 서류 전부를 취급하는 건 아니고요, 주민등록등본, 토지대장, 지적대장, 인감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등 총 17종을 취급합니다. 또, 위임발급은 안되고 방문하신 분 본인에 대해서만 발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더운 여름에 일부러 차에서 내리셔서 민원서류 발급받지 마시고 차타고 척척 민원센터를 이용해 보세요. 문의사항은 제주시 종합민원실 728-2109번으로 전화하시면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제주시만 운영하고 있어요. 착오 없으면 좋겠습니다.

3. 서귀포시에서 소프트웨어 창업 인재 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모집기간은 저번주 목요일부터 시작을 했고, 8월 16일에 모집을 마감합니다. 교육대상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 소프트웨어 분야 참여 희망자나 진로 희망이프로그래머인 학생, ICT 계열 학과 학부생 등을 대상으로 하고 있고요. 교육은 8월 22일부터 올해 말인 12월 26일 까지 진행이 되고 교육시간은 총 38시간입니다. 교육장소는 서귀포시청 별관 2층 정보화교육장입니다. 교육은 제주대학교 컴퓨터공학과 변상용 교수님께서 강사로 나섭니다. 교육내용은 자바 객체지향프로그래밍입니다. 신청은 이메일과, 팩스, 방문신청을 받고 있는데요, 신청서 서식, 세부 교육 계획표 등은 서귀포시청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후에 소도리(알림) 코너에서 소프트웨어로 검색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과 접수, 그리고 강의내용 문의는 서귀포시 정보화지원과로 하시면 됩니다. 전화번호는760-2275번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