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정에너지 전략위원회' 출범식 단체사진 - (주)대성에너지 제공

대성그룹의 주력 계열사인 대성에너지(주)(대표이사 우중본)가 오늘(25일) 서울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적정기술 혁신프로세스 구축을 위한「적정에너지 전략위원회」출범식을 갖고, 수소에너지 등 5개 분야 8명의 자문위원을 위촉했습니다.

이번 전략위원회 출범은 수소, 환경, 신재생, 에너지신산업, 도시가스 등 5개 분야에서 적정기술 기반의 에너지 플랫폼을 구축하고, 이를 대성그룹 신성장 사업 발굴의 원동력으로 삼기위해서입니다.

5개 분야의 자문위원을 보면 수소에너지 분야에 경일대학교 박진남 교수, 대구경북연구원 정군우 박사가 위촉됐고, 환경에너지 분야는 자동차부품연구원 손영욱 박사 외 1명이 위촉됐습니다.

신재생에너지 분야는 DGIST 인수일 교수와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김현주 박사가, 에너지신산업 분야와 도시가스 분야는 각각 한국에너지재단 장철용 박사와 호서대학교 이광원 교수 등 모두 8명이 위촉됐습니다.

대성에너지는 자문위원 위촉과 동시에 우중본 사장을 팀장으로 위의 5개 분야를 망라하는 TFT를 구성하고, 자문위원과 각 TFT 간 사업 분야 별 핵심기술 및 지속성장 로드맵 수립을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입니다.

대성그룹 김영훈 회장은 “적정에너지 전략위원회 출범은 대성그룹의 종합에너지 솔루션 기업 (Total Energy Solution Provider) 비전 달성을 위한 중요한 시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