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BBS PLAZA
[BBS PLAZA] 계명대 동산병원 ‘모바일 앱’ 오픈
김종렬 기자 | 승인 2019.07.23 15:26
   
▲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앱을 사용하고 있는 병원 이용객. 동산병원 제공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이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병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을 본격 오픈했습니다.

복잡한 병원절차, 지루한 기다림 없이 모바일 앱으로 간편 예약, 진료도착 확인, 번호표 발행, 진료카드, 진료비 결제 등의 맞춤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진료내역과 처방조회, 채혈검사 결과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진료비결제 역시 간편하게 할 수 있으며 대리결제도 가능해졌습니다.

과거 혹은 현재의 처방전 내역은 물론 알레르기 정보, 채혈검사, 입원환자의 식단도 확인할 수 있고, 실손보험청구도 일부 가능합니다.

일상생활에서 혈압, 혈당 등의 건강상태를 점검할 수 있는 건강수첩 기능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계명대 동산병원 이용객은 누구나 구글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 후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송광순 동산병원장은 “모바일 앱을 통해 스마트병원으로서 환자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신속한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환자중심의 서비스를 도입·혁신해나가며 고객이 보다 만족할 수 있는 병원을 만들도록 힘을 쏟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동산병원은 지난해부터 지역 최초로 ‘모바일 건강검진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2016년부터는 각종 질병과 검사, 진료 관련 정보를 알기 쉽게 애니메이션 동영상으로 제작해 환자와 보호자의 휴대전화로 처방하는 하이차트(Hi-Chart) 설명처방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김종렬 기자  kjr21c@naver.com

<저작권자 © BBS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종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세요?
0
0
이 기사를 공유하실래요? KakaoStory Facebook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