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23일 개장한 청사 내 다목적구장에 설치된 물놀이장에서 도청어린이집 원생들과 즐거운 한 때를 보내고 있다. 경북도 제공

경북도 청사내 다목적구장과 새마을광장이 낮에는 물놀이장, 밤에는 놀이터로 변모합니다.

경북도는 오늘(23일) 청사 내 다목적구장과 새마을광장에 각각 설치한 물놀이장과 어린이 놀이터를 개장하고 3주간 운영에 들어갑니다.

지난해 물놀이장 운영에 이어 올해는 낮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물놀이장을, 야간에는 오후 6시30분부터 9시 30분가지 놀이터로 확대 운영합니다.

물놀이장은 워터슬라이드 4개를 연령대별로 이용할 수 있으며, 수질관리를 위해 매일 물을 교체하고 안전요원도 4명 배치합니다.

야간에는 뽀로로 미끄럼틀, 야간 관광열차, 활쏘기 놀이 등의 놀이체험과 극한직업, 말모이, 독도수비대 강치 등 영화상영, 명랑운동회, 비눗방울 체험, 인형극, 댄스 공연 등 부모와 어린이들이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됩니다.

또 경북도청 취미클럽인 플롯사랑, 기타소리, 사운드 G#, 색소폰 앙상불 등은 재능기부 특별공연도 선사합니다.

물놀이장과 놀이터는 주말에 관계없이 무료로 운영합니다.

도청어린이집 원생들과 함께 물놀이장을 찾은 이철우 도지사는 어릴 적 동심으로 돌아가 아이들과 물장구를 치고 물총을 쏘면서 장난을 치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습니다

이철우 도지사는 “놀이시설이 부족한 신도시 어린이들에게 자그마한 추억거리를 만들어 주기 위해 물놀이장과 놀이터를 운영하게 되었다”면서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가족과 함께 시원한 물놀이와 재미있는 놀이를 즐기고 청사에서 편안한 휴식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