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 >

충북대학교의 한 교수가 재임용 과정에서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됐는데요.

경찰이 내사에 착수하면서 그 파장은 일파만파로 번지고 있습니다.

지역거점 국립대학교를 자부하는 충북대학교가 체면을 구기고 있습니다.

보도에 연현철 기자입니다.

 

< 기자 >

최근 재임용된 충북대의 한 교수 A씨.

A씨는 인사위원회를 거쳐 총장의 추인으로 9월 1일자 재임용이 확정됐습니다.

하지만 A씨는 재임용 평가에서 일부 항목이 기준 점수에 미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자신이 직접 전산으로 입력하는 일부 항목의 점수가 기준치인 70%에 미치지 못했다는 것.

하지만 수기로 작성된 실적은 그대로 평가를 통과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지난 2014년 연구 등으로 해외에 머물고 있어 실적을 전산에 입력하기 어려웠다는 A씨의 주장을 대학 측이 받아들인 겁니다.

A씨가 소속된 대학원 측에선 규정 위반 등을 이유로 수기 평정표를 인정하지 않았지만, 인사위원회는 달랐습니다.

때문에 대학 내에선 이를 두고 형평성에 어긋나는 일이라며 특혜 의혹 등 각종 잡음마저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 대학 관계자는 "위법이나 불법은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인서트]
충북대학교 관계자의 말입니다.

이런 가운데 경찰이 의혹에 대한 사실관계 확인을 위한 내사에 착수했습니다.

충북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이번 의혹과 관련해 참고인들에게 출석을 요구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사실관계나 진위확인을 위해 내사에 착수한 것은 맞지만, 현재 진행 중인 사안이라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선 공개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인서트]
충북지방경찰청 관계자의 말입니다.

음주운전 뺑소니부터 제자 가혹행위, 대학원 제자 성폭행 혐의 등 충북대 일부 교수들의 비위가 쉼없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

충북대의 이미지와 신뢰가 추락하고 있는 가운데 경찰의 수사 전환에 관심이 쏠립니다.

BBS뉴스 연현철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