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전국 네트워크 시간입니다.

오늘은 강원권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춘천BBS 이석종 기자 연결돼 있습니다.

앵커 : 오늘은 어떤 소식인가요?

 

기자 : 학생들 여름방학이 시작되고, 휴가철로 접어들면서, 강원도내에서는 여름 휴가객들을 겨냥한 여름축제가 다음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오늘은 강원도내에서 즐길 수 있는 여름축제 소식 준비했습니다.

 

앵커 : 강원도하면 청정 바다와 무공해 농산물이 대명사처럼 떠오르는데요.. 어떤 축제가 열리는지 소개해주시죠...

 

기자 : 네. 먼저 서울에서 1시간 남짓 거리에 있는 홍천에서는, 올해로 23번째를 맞는 홍천 찰옥수수 축제와 홍천강 별빛 음악 맥주축제가 열립니다.

먼저 찰옥수수 축제는 홍천군 도시산림공원 토리숲에서, 다음주 금요일인 26일 개막해 28일까지 열립니다.

올해 찰옥수수 축제에서는, 옥수수를 활용한 체험 행사와 함께 홍천 찰옥수수 전국 요리경연대회, 전국 민요경창대회 등 보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열립니다.

축제를 준비중인 홍천군 문화재단 하수훈 홍보담당 말 들어보시죠..

[인터뷰]하수훈 홍보담당/홍천군 문화재단

“홍천 찰옥수수 축제에서는 옥수수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는데요.. 옥수수 빨리 먹기, 옥수수 껍질 까기, 옥수수 낚시 등 많은 분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속 준비할 예정이고, 올해는 맥주축제와 관련된 이벤트도 진행하다 보니까 즐길거리는 충분히 많을 거라 예상합니다.”

또, 홍천 찰옥수수 매장이 함께 운영돼, 찰옥수수를 시중가보다 싸게 살 수 있고, 축제장 곳곳에서 삶은 옥수수를 맛볼 수 있습니다.

 

앵커 : 그리고, 찰옥수수 축제와 함께 맥주축제도 열린다고 했는데, 이 축제는 어떤 축젭니까?

 

기자 : 네, 홍천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맥주공장이 자리잡고 있는데요...

여기에 착안해, 올해로 3년째 홍천강 별빛 음악 맥주축제를 열고 있습니다.

축제 이름처럼, 홍천강에서 별빛을 보며 음악과 함께 맥주를 즐길 수 있는 그런 축젠데요...

맥주 축제는, 다음주 수요일 24일 개막해 찰옥수수 축제 기간에 함께 열립니다.

특히, 축제장 뿐 아니라, 강변에 설치된 부교위와 홍천강에 발을 담그고 맥주를 마실 수 있고, 홍천시장 맥주 광장에서도 맥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앵커 : 강가에서 맥주를 마신다, 상상만 해도 정말 시원할 것 같은데, 맥주축제에서는 어떤 프로그램들이 진행되나요...

 

기자 : 먼저, 오후 1시부터는 맥주 시음과 체험 이벤트를 즐길 수 있고, 오후 5시부터 밤 10시까지 본격적인 축제를 즐길 수 있는데요...

전세계 춤꾼들이 참가해 화려한 무대를 꾸미는 세계 Wet 댄스 경연대회가 열리고, DJ 파티와 맥주 빨리 마시기 대회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됩니다.

또 초대가수 에일리와 노라조, 김현정, 스페이스 A 등이 출연해, 축제장을 후끈 달굴 예정입니다.

홍천군 문화재단 하수훈 홍보담당 말 다시 들어보시죠...

[인터뷰]하수훈 홍보담당/홍천군 문화재단

“일단 무대 공연으로는요, 맥주축제에서 가장 핫한 프로그램인 세계 Wet 댄스 경연대회를 시작으로, 저희 걸그룹 댄스팀과 힙합 댄스팀의 오프닝쇼, 초청가수 공연도 있구요. 끝날 무렵에는 DJ 파티도 열리고, 무대 이벤트로는 관광객 댄스배틀, 맥주 빨리 마시기 등(이 열립니다.)”

 

앵커 : 홍천 찰옥수수 축제나 맥주 축제 말고는 또 어떤 축제가 열리나요?

 

기자 : 네, 홍천 축제는 먹거리에 초점을 맞춘 내륙에서 열리는 축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속초에서는 시원한 바다에서 싱싱한 오징어를 직접 잡고 맛 볼수 있는 장사항 오징어 맨손잡기 축제가 27일부터 8월 4일까지 열립니다.

속초시 장사동 일원에서 열리는 올해 축제에서는, 주 프로그램인 오징어 맨손잡기를 비롯해, 오징어 순대 만들기, 요리 강연 등 오징어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이밖에도 바다속 줄다리기와 고무신 던지기, 물총 싸움 등 더위를 씻을 수 있는 다양한 놀이가, 관광객들을 맞게 됩니다.

지금까지 춘천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