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일본 경제 보복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5당 대표들이 모레 청와대에서 회동을 갖기로 했습니다. 

정경두 국방장관 해임을 둘러싼 여야의 갈등으로 불투명해진 추가경정예산 처리를 위한 7월 임시국회 소집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최선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회동을 제안한 지 하루만에 여야 실무진이 일정을 확정지었습니다.

여야5당 사무총장들은 오는 목요일 문재인 대통령과 5당대표의 회동을 열기로 합의했습니다.

회동은 두시간 동안 청와대에서 티타임 형식으로 진행되며, 각 당의 대표 비서실장과 대변인이 배석합니다.

일본의 경제 보복조치에 대응하기 위한 초당적 협력방안 마련이 핵심입니다.

<윤호중 /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

"최단시일내에 해결해나가기 위해서 여야 5당은 초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는 판단에서..."

의제를 따로 정해두지 않아, 문 대통령이 정경두 국방장관 해임 문제로 꽉막힌 추가경정예산의 처리에 여야의 협조를 구할지 여부도 주목됩니다.

여야가 대일 문제의 초당적인 협력을 계기로 ‘빈손 국회’를 막자는 데 공감대를 이룬다면, 추경 처리에도 훈풍이 불 것이란 기대감도 나옵니다.

하지만 민주당이 정 장관의 해임건의안을 제출한 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을 강하게 비판하고 있어 본회의 일정은 끝내 합의되지 않을 가능성도 여전합니다.

일각에서는 오는 19일에 추경 처리가 불발되면 6월 국회를 연장하거나 7월 국회를 소집해 원포인트 본회의로 추경을 처리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국회에서 BBS 뉴스 최선호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