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더불어민주당이 일본의 경제보복 대응을 위해 3천억 원의 예산을 추경 심사에 반영하기로 했습니다.

또, 우리 정부는 일본이 수출규제 근거로 삼고 있는 ‘불화수소’ 북한 반출 주장은 “적발 사례가 전무하다"며 근거 없는 억지라고 반박했습니다. 

보도에 박준상 기자입니다.

 

국회 심사를 기다리고 있는 올해 추가경정예산에 일본의 수출규제 대응을 위한 예산이 반영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오늘 정책조정회의를 통해 긴급 추진 사업에 들어갈 최대 3천억 원 규모의 예산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반도체 장비 국산화, 소재 수입 다변화 등을 추진하기 위한 지원 예산을 추경 심사를 통해 증액하겠다는 겁니다.

<인서트1/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
“시급한 것이 있다면 이번 추경 예산에서부터 반영시키는 방안도 검토할 것입니다.”

자유한국당은 일본과 우리 정부를 함께 비판하면서 감정적 대응보다는 실리적 외교에 집중해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과 30대 기업 총수들과의 간담회를 ‘사진 찍기용 이벤트’라면서 답답함을 토로했습니다.

<인서트2/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국내 정치용 이벤트에 기업인과 야당을 들러리 세울 때가 아닙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우리 당은 정부가 제대로 된 해결책을 내놓는 다면 누구보다 앞장서서 초당적으로 협력할 것입니다.”

일본은 반도체 소재 수출규제가 정당하다고 주장하면서 우리나라가 북한에 불화수소 등 전략물자를 밀수출했다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적발 사례는 전무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근거 없는 의혹 제기식 뉴스 양산은 국제사회에서 일본에 대한 신뢰를 약화시킬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또,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은 일본 안전보장 무역정보센터 자료를 공개해 오히려 일본에서 30건이 넘는 전략물자 밀수출이 적발됐다고 밝혀 화제가 됐습니다.

BBS뉴스 박준상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