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지난달 일본에서 열린 G20 정상회의에서 주요 회의에 불참했다는 내용의 영상이 온라인에 퍼지는 것과 관련해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8일 "거짓 정보들이 너무 많아 열거하기 힘들 정도"라고 비판했습니다.

고민정 대변인은 한 라디오 시사프로그램에 나와 "황당하다는 말밖에 할 말이 없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고 대변인은 일례로 "영상을 올린 사람이 '48시간 풀 영상을 찾아봤다'고 했는데, 개최국이 전체 영상을 다 공개하지 않는다. 풀 영상이라는 것 자체가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영상에는 1세션인 '디지털 경제 토론'에 문 대통령이 불참했다고 나왔는데, 문 대통령은 1세션 때 처음부터 끝까지 자리를 지켰다. 심지어 문 대통령의 연설도 진행됐다"고 반박했습니다.

고 대변인은 자유한국당 민경욱 대변인이 페이스북에 이 사안과 관련한 글을 올린 것에 대해서도 비난했습니다.

앞서 민 대변인은 페이스북에 "이른바 오사카의 문재인 행방불명 사건 동영상이 온라인 공간을 달구고 있다. 부끄러워 얼굴을 들 수가 없다"고 글을 남겼습니다.

이를 두고 고 대변인은 "민 대변인은 팩트를 생명으로 생각하는 기자 출신이지 않나. 한 번이라도 사실관계를 확인해보려 시도해봤는지 묻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