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 연 : 신효섭 제주도 공보관실 주무관

● 진 행 : 고영진 기자

● 2019년 7월 2일 제주BBS ‘아침저널 제주’

(제주FM 94.9MHz 서귀포FM 100.5MHz)

● 코너명 : 제주도정 소식

[신효섭] 오늘도 도민여러분들의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제주도의 각종 행사와 정보들을 가지고 왔습니다.

오늘은 청년정책 위주로 소식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가 열립니다.

제주도에서 주식회사 네오플과 제주테크노파크와 함께 취업 연계 청년인재양성 프로그램인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를 8월부터 내년 1월까지 운영합니다. 교육내용은 던전앤 파이터즈 2D 그래픽 및 게임프로그래밍이구요. 신청기간은 오는 10일까지입니다. 신청자격은 별도 없고 지역과 학력 제한 또한 없습니다. 교육장소는 네오플 사내 교육장, 제주테크노파크 디지털융합센터 내 ICT 전문인력 양성센터입니다. 교육은 네오플 재직자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 강의를 진행하고, 수업료도 무료, 숙식도 지원합니다. 교육성적이 우수한 교육생은 네오플 우선 채용의 기회도 제공합니다. 신청방법은 네오플 공식블로그를 방문하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가 블로그에 가보니 전체 포스팅 중에 2번째 포스팅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접수는 이메일로만 받고 있고, 합격자 발표는 오는 15일입니다.

2. 청년구직활동비 지원사업 하반기 신청접수가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청년구직활동비 지원사업은 우선 월 50만원씩 최대 6개월간 지원하는 사업인데요,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인 만 18세~34세 이하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최종학교 졸업 하거나 혹은 중퇴 직후에는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을, 졸업 혹은 중퇴한지 2년이 지나면 청년자기계발비를 지원하는 겁니다. 제주도에선 상반기에 모두 552명을 대상자에게 구직활동비를 지원했는데요, 총 1천44명이 신청했었습니다. 구직활동비에는 학원수강료, 도서구입비, 시험응시료, 구직활동에 따른 항공료 등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지원을 받게 된 분은 매월 20일까지 구직활동보고서를 작성해서 제출해야 합니다. 보고서는 계속 지원여부를 심사하는 중요 지표로 활용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청년구직활동비 하반기 신청은 오늘부터 접수를 받고 있고, 20일에 접수가 마감됩니다. 온라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도 고용복지플러스센터 710-4592번이나 4593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3. 오페라 춘향전이 제주 최초로 공연됩니다.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문예회관 대극장에서 현제명 오페라 춘향전을 제주에서 최초로 공연합니다. 현제명 오페라 ‘춘향전’은 전국을 무대로 활발히 활동하는 제주지역 출신의 성악가 분들이 출연하시는데요, 춘향역에 정혜민님 이도령역에 박웅님 외 4명이 오페라에 출연합니다. 공연시간은 19일 금요일에는 오후 7시30분이고 20일 토요일에는 오후 3시와 7시30분 2회 공연합니다. 입장료는 1층은 1만5천원, 2층은 1만원입니다. 공연예매는 문예회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도민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4. 제주목 관아가 야간개장을 합니다.

오는 6일부터 10주간 제주목 관아 야간개장을 진행합니다. 야간개장은 매주 토요일 오후 6시부터 9시30분까지 운영되며 야간개장 중에는 관람료는 무료입니다. 아울러 야간개장시간에는 13일부터 격주로 총 5회에 걸쳐 작은 음악회를 개최할 계획입니다. 토요일 여름밤 목관아 방문 추천 드립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